수양림

2020년 8월 자주 들었던 노래 본문

음악

2020년 8월 자주 들었던 노래

SooyangLim 2020. 9. 3. 02:12

8월 동안 자주 들었던 노래들이다.

순전히 내가 자주 들었던 노래들이기에 지난달과 중복 될 수도 있다.

 

이번에는 10곡만 하고 짧은 글도 적었다.

 

 

1.Quinn XCII, Marc E. Bassy - Coffee

youtu.be/RIrAoM7gyLY

 유튜브에 벅스 뮤직pd 같은 분들이 만들어준 플레이 리스트를 유튜브에 업로드해서 소개해주는 채널에서 처음 들었다.

 카페 분위기 플레이 리스트 중 첫 곡이었다. 

 이번 달에 제일 자주 들었다.

 

2.The Weeknd - Blinding Lights

youtu.be/fHI8X4OXluQ

 원래 신스팝 별로 안 좋아하는데 갑자기 꽂혀서 잘 들었다.

 근래에 복고를 많이 접하다 보니 퓨처리즘은 언제 나오나 싶다(사실 몇 년전부터 2020년쯤엔 다시 퓨처리즘 나오려나 싶었는데 2020년도 복고 유행이라니).

 

3.방탄소년단(BTS) - Dynamite

youtu.be/gdZLi9oWNZg

 최근에 빌보드 핫100 1위한 노래.

 우리나라에서 미국 빌보드 핫100이 나오다니. 정말 신기했다.

 처음에 유툽 트랜드에 있길래 들었는데 노래가 좋아서 정말 자주 들었다. 처음 들은 뒤로 거의 매일 몇 번씩은 들은 듯?

 핫100 1위 정말 축하드립니다. 

 

4..(여자)아이들((G)I-DLE) - 덤디덤디 (DUMDi DUMDi)

youtu.be/HPQ5mqovXHo

 지난달에는 안 꽂혀서 거의 안 들었는데 이번 달에는 많이 들었다.

 

5.싹쓰리 - 다시 여기 바닷가

youtu.be/ESKfHHtiSjs

 이번 달에도 많이 들은 싹쓰리 노래.

 역시 여름 노래.

 

6.자전거 탄 풍경 - 너에게 난 나에게 넌 

youtu.be/5ysdHjaeGGU

갑자기 생각나서 자주 들었다.

이거랑 다음 곡 많이 들었다.

 

7.일기예보 - 좋아좋아

youtu.be/Ypy9ezL3tbE

 한 때 이 노래 정말 좋아했었다. 한동안 까먹고 있다가 문득 생각이 나서 많이 들었다.

 일기예보 노래 중에 인형의 꿈도 좋아했었다.

 

8.박효신-shine your light

youtu.be/lbE2fjmrHWI

 사실 이 노래는 8월만이 아니라 그냥도 많이 듣는 편이긴 하다. 

 다음 곡도 그렇고 8월에 왠지 이런 느낌의 노래를 평소보다 훨씬 많이 들었다.

 아무래도 에어컨 틀어두고 예상치 못하게 밤 늦게까지 깨어있는 일이 많아서 그랬던 것 같기도 하고…….

 

9.exo(엑소)-Universe

youtu.be/leu-cTvMWTA

윗 곡과 더불어 같이 듣는 일이 많았던 곡.

우주 관련해서 뭐 찾다가 이 노래를 알게 됐는데, 이 그룹이 이런 곡도 하는구나 하고 놀랐었던 기억이 있다.

노래가 좋다.

 

10.Daft Punk Feat Pharrel Williams - Get Lucky

youtu.be/XkeIwhKIi84

 마지막도 복고풍 노래로.

 다프트펑크 노래도 좋은게 많다보니 평소에 많이 듣는데 이번달에는 이 곡을 많이 들었다.

 사실 위에서 말한 2020년에는 퓨처리즘 나오겠지하고 생각했던게 이 노래 들었을때 무렵이었다.

 

 

 지난 번에 여자 목소리 곡만 너무 많이 적은 것 같아서 이번에는 남자 목소리 노래 위주(사실 거의 몰빵 수준)로 했다.

 

 지금 이 시리즈 두번째 하고 있는데, 9월에는 또 어떤 노래를 많이 듣게 될까?

  

반응형
Comments